티스토리 뷰
목차
건조기에서 냄새가 나는데 원인을 모르셨다면 청소가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건조기 냄새의 대부분은 간단한 청소만으로도 쉽게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엘지 의류건조기의 필터 청소방법 및 콘덴서 케어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조기 필터 청소방법
의류 건조 시 세탁 후 옷감에 남아 있던 의류찌꺼기가 건조되는 동안 떨어져 나가 건조기 입구에 설치된 이중필터에 의해 걸러지게 됩니다. 필터 내부에 먼지가 쌓이면 내부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여 건조시간이 늘어나거나 건조효율이 떨어질 수가 있어 건조기 사용 후에는 반드시 깨끗이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1-1: 필터 청소주기
필터는 내부필터와 외부필터로 이중 안심필터로 되어 있습니다. 건조기 뚜껑을 열면 입구 하단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내부 필터는 사용할 때마다 외부필터는 10회 사용 후 또는 보풀이 쌓여 있을 때 깨끗하게 청소해 줍니다.
1-2: 필터 청소방법
- 건조기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내부 필터와 외부필터를 분리해 줍니다. 필터 주변에 보풀이 있다면 물티슈 등으로 보풀을 제거해 줍니다.
- 내부필터는 펼친 후 필터 안의 큰 보풀을 먼저 제거 후 남아 있는 보풀은 물로 또는 청소기로 제거해 줍니다. 외부필터는 청소기 또는 흐르는 물로 깨끗이 씻어 줍니다. 물세척을 했을 경우에는 내외부 필터 모두 필터를 완전히 말려주어야 합니다.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필터를 건조기에 넣으면 건조기 안에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완전히 마르면 내외부 필터를 건조기에 장착해 줍니다.
1-3: 먼지필터 파손 및 교환
먼지 필터가 찢어지거나 손상되었을 경우 건조효율이 떨어지고 먼지가 내부로 흡입될 우려가 있으므로 바로 교체해야 합니다. 먼지 필터는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모델에 맞는 필터를 구입하여 교환하시면 됩니다.
환기 통살균
건조기 사용 후 문을 꼭 열어 두어야 합니다. 건조기 통을 환기할 때는 환기용 도어홀더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문을 밀어서 완전히 닫지 말고 자석이 붙을 때까지 살짝만 문을 닫으시면 됩니다. 환기용 도어홀더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서 문을 일정간격으로 열어 둘 수 있습니다.
습도센서 청소
건조기 입구 쪽에 있는 습도센서에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건조물의 습도가 정확히 측정되지 않아 과건조 또는 미건조 될 수 있어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도어를 열고 통 안쪽 아래에 있는 습도센서를 마른걸레로 깨끗이 닦아줍니다.
콘덴서 케어
직접 열교환기를 청소해야 하는 삼성건조기와는 달리 LG 건조기는 자동으로 세척을 해주는 콘덴서 케어 방식으로 청소를 합니다. 콘덴서 케어는 건조기를 작동시킬 때마다 건조가 끝나면 자동으로 작동되어 세척이 진행됩니다. 추가적으로 세척을 하고 싶으면,
- 건조기에서 건조물을 제거한 후 필터 투입구의 필터를 모두 꺼내서 깨끗이 꺼내 청소합니다.
- 다시 외부필터만 건조기에 넣어줍니다.
- 물 1리터를 필터 투입구에 천천히 넣은 후 내부 필터를 다시 넣어줍니다.
- 패털에서 콘덴서 케어를 작동하고 콘덴서 케어가 완료되면 일정시간 동안 문을 열어 건조기 내부를 환기시켜 주면 됩니다.
건조기 사용 시 유의사항
✔️ 두꺼운 의류와 얇은 의류를 분리하여 드럼의 절반만 넣고 건조를 진행해 주고 의류에 맞는 코스를 반드시 선택해서 사용해 줍니다.
✔️ 건조정도는 강력으로 설정한 후 동작시켜 주면 건조효율을 향상할 수가 있습니다.
✔️ 건조기 주변의 온도가 내려가게 되면 드럼 내부의 온도가 천천히 올라 건조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에는 건조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건조가 약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건조기 사용 시 추운 밤보다는 낮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건조 전 세탁기 탈수 옵션을 최강으로 설정하여 탈수를 하거나 탈수를 한번 더 진행하면 건조 성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 겨울철 베란다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 창문을 필히 닫아주고 습도가 높아 결로가 발생할 경우에는 창문을 조금만 열어줍니다.
✔️ 겨울철 건조가 잘 안 되거나 시간이 증가할 때는 옵션 버튼의 스피드 버튼을 선택하면 시간이 절약됩니다.